본문 바로가기
■ 위스키를 좋아하세요.../위스키 & 칵테일 용품

규조토 컵받침 후기 및 관리

by 버버니아 2021. 7. 23.
반응형

안녕하세요~오늘은 칵테일 용품 리뷰입니다~!

여름이 되면서 무더워진 날씨 덕분에 다들 찬 음료 많이 드시잖아요?

저는 칵테일을 마시기 전에도 아이스아메리카노를 좋아하는 얼죽아였기 때문에 코스터를 자주 사용했는데요

디자인이 예뻐도 매번 흥건해지는 종이 코스터는 얼마 사용하지 못하고

나무나 석재, 금속 코스터를 써봐도 흥건해지는 물방울을 감당할 수 없어서 고민이었습니다.

그런데 규조토 컵받침이란 것을 발견하고는 연초부터 매우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규조토 컵받침 사용 후기와 관리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규조토란?

 

바다 밑이나 호수 밑에 쌓여서 이루어진 흙.
가볍고 무르며 흰색, 누런색, 회색 따위를 띤다. 다공질이어서 흡수성이 풍부하다.

흡수성이 뛰어난 재질이기 때문에 물방울이 맺히는 찬 음료를 받치기에 아주 적합한 재질인 것 같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마실 때 아주 쫙쫙 물기를 흡수해 줍니다!
그런데 눈치 채셨나요? 아이스아메리카노가 담긴 컵은...조니워커 전용잔이라는 사실을요!ㅋㅋ



참고로 이마트트레이더스나 코스트코의 위스키 코너에 가시면 종종 잔세트를 주는 행사를 하는데요,

저는 같은 값 내고 위스키를 살거면 무조건 잔세트로 구매합니다.

(물론 잔세트가 갖고 싶어 위스키를 구매하는 불상사가 벌어지기도 합니다;;)

 

보이시나요? 책상 바닥에 남은 컵자국...너무 싫어요 >_<

 

 

 

하지만 염려 마세요! 규조토 컵받침이 다 흡수해 준답니다~!

(여름 불쾌지수가 60% 하락했습니다!)

 

그런데 한 가지 유의하실게 있어요~ 규조토가 물을 흡수하는 재질이다보니 주기적으로 햇빛에 노출시켜

말려주셔야 하는데요, 저는 한 6개월을 관리하지 않고 그냥 쓰다보니

더 이상 습기를 흡수하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하더라구요;

전자렌지에도 돌려도 보고, 햇볕에 말려도 보았지만 기능이 다시 살아나지 않았어요ㅠㅠ

이게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불가능한건지 제가 관리를 못 해서인지 모르겠지만...

애초부터 관리를 잘 하면서 사용했으면 더 오래 사용했을 것 같기는 하네요!

사용하실 분들은 햇볕에 말려 주는 것만 꼭 지켜주세요!!!

바닥 코르크 재질은 전자렌지 돌리다 떨어졌고, 오른쪽거는 베란다 바닥에서 말리다 실수로 떨어뜨려 깨져버렸네요...
열심히 한 몸 희생해 준 코스터들을 눈물을 머금고 보냅니다...(그래도 몇 개 추가구매 해놓았던 게 있어서 다행!!!)

 

올 여름엔 규조토 코스터 한 번 사용해 보세요~~!

 

마지막 샷은 얼마 전에 만들었던 롱아일랜드 아이스티 칵테일입니다! 잔이랑 코스터가 너무 찰떡궁합이죠 >_<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