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위스키 맛집

북바 추천 : 동탄 레이크꼬모 버드나무 크래프트

by 버버니아 2021. 7. 24.
반응형

안녕하세요~오늘은 애플티니의 북바컨셉에 맞춰 책 읽으며 술 마실 수 있는 공간인 '버드나무 크래프트'를 추천해보고자 합니다.
강릉 맥주로 유명한 '버드나무 브루어리'가 경기도 화성시 2동탄에 분점을 낸 것인데요~ 2020년 12월 즈음에 오픈했다고 합니다.

2 동탄은 호수공원이 매우 아름다워서 외지에서도 데이트하러 많이 놀러 오는 곳인데요, 호수 공원 한가운데의 복합 쇼핑몰인 '레이크 꼬모'의 1층에 위치하고 있어요~레이크 꼬모 안에는 cgv 영화관과 강릉 커피 맛집 '테라로사', 서점 '아크앤북'과 제가 맨날 들락거리는 '와인 앤 모어', 이마트 에브리데이 등이 입점해 있어서 쇼핑하고 놀기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주소 : 경기 화성시 동탄대로 181 레이크꼬모 B3층 CB334
전화 : 031-8058-9870

  • 레이크꼬모 건물 지하 1층 Gate 6번으로 이용하면 매장과 가깝습니다. (테라로사, CGV아래층)
  • 매일 11:00 - 22:00
  • 브레이크 타임 : 16~17시
  • 단체석, 주차, 포장, 예약, 무선 인터넷, 지역화폐(카드형), 제로 페이


동탄에 생기기 전에도 저는 오산시 맥주축제에 참여한 버드나무 브루어리의 제품을 맛보고 괜찮아서 페트병에 든 제품을 사온적이 있었는데요, 요즘에는 이렇게 병입 해서 마트에서도 살 수 있게 해 놓았더라고요!
한국의 대표적인 수제 맥주이니 꼭 한 번 사셔 드셔 보세요~
전용 잔도 오산 맥주축제에서 샀던 건데 너무 예쁘죠?

섬세한 무늬 안에 '버드나무' 글씨가 새겨져 있어서 참 감각적인 디자인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주말이라서 그런지 손님이 많았습니다ㅠㅠ 웨이팅 걸어놓고 한 20분 후에 전화로 연락받아서 테이블 안내를 받을 수 있었네요.
그래도 직원분들이 다 친절하게 응대해주셔서 이용에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 메뉴판 >

안주로는 강릉 송고버섯이 시그니처 메뉴인 것 같아서 주문했는데요 진짜 버섯 향이 엄청 강해서 인상 깊은 맛이었습니다. 버섯의 식감과 치즈의 쫀득쫀득함이 매우 잘 어울렸고요~ 버섯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매우 맛있고 담백하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따로 소스는 없었는데 저는 뭔가 찍어먹고 싶어서 직원 분께 문의했더니 다른 피자에 나오는 달달한 소스를 기꺼이 준비해 주시더라고요~ 소스에 찍어먹어도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술 얘기가 나와야죠~!
저희는 버드나무 샘플러를 시켜봤습니다.
사실 하슬라 IPA는 원래 좋아했던 거라 다른 단품 메뉴를 마셔볼까 했는데, 버드나무 대표 맥주들을 한 번쯤은 먹어보고 싶어서 샘플러를 시켜봤습니다.
처음 방문하신 분들은 샘플러를 드셔 보시고, 그중에 맛있는 것을 단품으로 시키시거나 계절별 한정판 맥주를 마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나란히 나란히~ 너무 귀엽죠 ^^
'버/드/나/무' 글씨로 맥주를 구분할 수 있다는 것도 너무 귀여웠던 것 같습니다.

참고로 메뉴판 순서와 글자 순서가 일치하는데요
'버'가 미노리 세션
'드'가 즈므 블랑
'나'가 하슬라 IPA
'무'가 백일홍 레드에 일입니다.

색깔이 갈수록 진해지는 것과 비례하여 맛도 더 쓰고 진해진다고 하는데요~
저는 이 중에 쌀의 은은한 단맛이 느껴지는 섬세한 맛의 '미노리 세션'과
바나나 향이 풍부한 '즈므 블랑'이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사실 IPA는 강하고 진한 맛이기 때문에
어떤 IPA를 마셔도 다 비슷한 느낌을 주는데요
저 두 가지는 정말 재료 본연의 맛이 느껴져서 정말 재미있었던 것 같습니다.

메뉴판 보다가 더 놀랐던 것은
'미노리'와 '즈므', '하슬라'가 한국어라는 점입니다!
정말 외국스러운 이름인데 한국어라니... 정말 센스 터지는 네이밍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미처 사진을 찍지는 못했는데
실내의 한쪽에는 서점이나 북카페처럼 책이 전시되어 있어서 샘플 책을 자유롭게 읽을 수도 있고
마음에 드는 책은 바로 구매할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책맥세트라고 해서 책을 구매하면 생맥주와 스낵을 5천 원에 제공한다고 합니다~
책도 사고 커피와 맥주도 마시고~참 좋은 구성인 것 같더라고요! 추천합니다!


코로나가 좀 잔잔해지면 여름이 가기 전에 꼭 한번 방문해 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100세까지 음주 독서를 위해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 이 포스팅은 업체의 광고 협찬 없는 순수한 개인 포스팅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